신용보증재단이 대출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유형이 다릅니다.

내부 경제가 어려워지면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사람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입니다. 요즘은 사업자금 부족으로 대출을 이용하려 해도 대출심사 문턱이 높아 저금리로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중소기업에 전하고 싶은 대출이 있습니다. 신용보증대출이에요. 오늘 신용보증재단 대출 자격과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보증대출이란 무엇입니까?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이 신용보증재단입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신용을 보장하고, 신용보증재단의 중앙정부와 광역자치단체별로 지역 신용보증재단을 운영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이 대리점은 비슷한 이름의 신용보증기관과는 전혀 다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재단 대출 유형입니다.
신용보증재단과 다른 두 가지 주요 폰테크 대출이 있는데, 시설자금과 운전자금입니다. 어떤 신용보증재단이 대출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유형이 다릅니다. 쉽게 말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에서 보증과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대출유형입니다



재난중소기업자금, 창업기업자금, 경제활성화기금(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비상사업자금(소상공인) 등입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대출받은 유형입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자금(창업자금, 점포임대보증금 등)과 창업자금 등을 강화하고 운용자금(중소기업)을 조성합니다.



신용 보증 재단 중앙 연결 보증 유형입니다.



선샤인(사업자): 일광에 적합한 조건을 갖춘 자영업자, 농림어업 종사자 및 종사자

일반 보증: 설비자금, 운용자금, 소상공인의 경영개선 및 창업자금 등이 있습니다.

특별 보증: 최저임금 관리 애로사항은 기업, 장애인, 노인창업, 재난중소기업 등입니다.



대출의 종류도 다양해서 다양한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 지역신용보증재단이 부담하는 평균 신용보증재단 대출약관 및 자격요건을 확인하겠습니다.


신용보증재단 대출 자격요건입니다.


사업자등록

우선 신용보증재단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사업자등록을 한 지역에서 신용보증재단의 자격요건을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의 소상공인들이나 중소기업들이 자격이 될 것입니다.



영업부입니다

우선 외식업, 생활용품 도매업, 식음료 도매업, 의류·섬유 소매업, 헤어 뷰티업 등이 있습니다. 고급 레스토랑, 귀금속, 골프장, 유흥업소 등이 아니면 대부분의 업종이 적격입니다.



세금납부실적

신용보증재단의 대출 자격 가운데 영업을 하면서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했는지 여부도 포함됩니다. 신용보증재단에 제출하는 서류 종류 중 지방세 납부 증명서와 국세 납부 증명서가 있어 동사무소와 세무서에서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영업 증거 대신 1년 미만의 사업체일 경우)


대출이자율

은행 금리로 2차 보전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2차 보존은 정부가 은행 금리를 부분적으로 인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로 국민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4%의 이자를 받으면 정부가 1.5%를 지원하고 나머지 2.5%만 소상공인이 부담합니다.



대출 한도

한도는 기업당 최대 1억~5억 원, 특히 서울과 경기 지역이지만 소상공인들은 1000만~3000만 원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 규모나 수입에 따라 한도액이 달라지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기간

신용보증재단의 대출 자격을 확인하시고 신용보증재단은 통상 1~2년의 유예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즉, 1~2년 동안 이자만 내고 나머지 기간 동안 이자와 원금을 함께 내는 것입니다. 주 등분포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